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방문 하시는 분들 만두 드세요.ㅎ

♡좋은 글과 일상,기타/나의♧ 일상

by 전자올겐연주인 2010. 4. 10. 20:35

본문

 

'♡좋은 글과 일상,기타 > 나의♧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마도 음식중에 젤로 손이 많이가는 음식이 만두가 아닌가한다...

우리집 식구들은 만두 킬러들이다.ㅎㅎ 그것도 집에서 만든것... 그중 큰아들이 젤로 압권....ㅎ

늘 주말이면 출사다 뭐다하며 집을 비우곤했으나 오늘은 왠일로 집에서 조신 모드로....

 

이럴때 가족들에게 점수를 따야겠단 생각에 좋아하는 만두를 만들기 시작했다.

묵은 김치를 다지고 짜고 고기를 볶고 두부를 으깨 짜고 당면을 삶고 ... 그중 가장 힘든것이 김치 다지는 일....

김치 10포기를 하려니...ㅎㅎㅎㅎ 우리집은 조금해선 간에 기별을 하지 않기에

한번해도 무지 많이한다. 적어도 150여개는 만들어야 가볍게 먹고 싸보내고 한번쯤 두었다 먹고....ㅎㅎ

 

가족들을 동원 하려다 오늘은 큰맘 먹고 혼자 일을 벌였다.

왜냐면 이럴때도 있어야하지 않나해서....

늘 백조처럼 놀면서 그리고 장비 둘러메고 돌아 댕기면서..

양심이 있지 감히...ㅎㅎㅎ 이번만은 가족을 위해 큰 맘 먹고 혼자  한다...

그간의 가족들의 배려에 고마운 마음을 전하기위해....

 

 

힘들게 만두 속을 만들고  반죽을 해서 숙성을 시키니 반 나절이 걍 흘러 가버렸다.

 반죽이 숙성하는 동안 잠시 휴식...  다시 반죽을 밀며 피를 만들며 만두를 하고 한판하면

찜통에 찌기를 여러차례 반복하니 어느덧 저녁 하루해가 저물어 버렸다는...

 

완성된 만두를 가족들은 게 눈 감추듯 맛있게도 먹는다.

이런맛에 힘들어도 하리라. 맛있게 먹어주는 가족들을 보는 것만으로도 맘이 흡족하기에....

아휴!~ 등짝이 아프고 허리도 아프고...이젠 연식은 어쩔수 없나보다....ㅠㅠ

 

장비 메고 돌아 다닌 미안함이 조금을 상쇄 됐겠지. 하며 위안을 해본다...ㅎㅎㅎ

이것 또한 행복 아니겠는가. 행복이 별건가.  요즘 같은 날이 행복일것이다.

 행복이여 앞으로도 쭈~욱 깨지지말그라. 알았제?ㅎㅎㅎㅎㅎ

 

혼자 먹자니 쪼께 미안해서 방문하시는 분들께 올립니다. ㅎ많이 드세요. 찾아주셔서 고맙습니다.

 

 

 

beautiful 5060 하계 정모를 마치고...  (0) 2010.06.05
하루하루 최선을 다할때...  (0) 2010.05.26
간담회를 마치면서....  (0) 2010.04.03
신년 단배식에서....  (0) 2010.04.01
작년 봄에 창덕궁에서.....  (0) 2010.03.31

관련글 더보기